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콜마BNH, 자체 개발 유산균 체지방 감소 개별인정형 원료 등록 목표

파이낸셜뉴스 2024.03.19 13:29 댓글0

<span id='_stock_code_200130' data-stockcode='200130'>콜마비앤에이치</span>가 자체 개발한 당귀 유래 유산균 ‘SKO-001’이 체지방 감소와 항염 효과에 대한 특허를 등록하며, 개별인정형 원료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다.
콜마비앤에이치가 자체 개발한 당귀 유래 유산균 ‘SKO-001’이 체지방 감소와 항염 효과에 대한 특허를 등록하며, 개별인정형 원료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콜마비앤에이치가 개발한 '당귀유래유산균 ' SKO-001이 올해 안에 체지방 감소 개별인정형 원료에 등록될 것으로 기대된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이를 통해 건강기능식품 제품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19일 콜마비앤에이치에 따르면 당귀유래유산균 SKO-001이 지방을 태우는 단백질을 촉진해 에너지 소비를 늘리는 동시에 비만을 유도하는 지방세포 분화인자를 억제, 체지방과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지방간 개선에 도움을 준다. 염증 유도 물질(산화질소, 염증 유발 사이토카인 등) 발현을 효과적으로 억제시켜 염증성 장질환이나 피부질환 등 염증성 질환의 예방, 치료 및 개선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것을 확인했다.

이같은 연구 성과에 힘입어 지난해 12월 당귀유래유산균 SKO-001의 체지방 감소 및 항염증 효과를 바탕으로 SKO-001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비만 및 대사성 질환 예방과 항염증용 식품 조성물의 용도로 특허 2건 등록을 완료했다.

현재는 체지방 감소 기능의 개별인정형 원료를 개발 중이다. 올해 안으로 개별인정형 원료로 등록하고,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개발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이번 자체 개발한 당귀유래유산균의 새로운 효능 규명 및 특허 등록을 통해 국산 천연물 개발 외에도 유산균까지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며 "올해 안으로 개별인정형 원료 등록을 완료하고 소비자들에게 체지방 감소 건강기능식품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9 06: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