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지엘팜텍, 한미약품 출신 경영진 구성

파이낸셜뉴스 2024.03.19 17:31 댓글0

김용일·진성필 각자 대표이사 체제

지엘팜텍 김용일 대표(왼쪽) 진성필 대표. 지엘팜텍 제공
지엘팜텍 김용일 대표(왼쪽) 진성필 대표. 지엘팜텍 제공

[파이낸셜뉴스] 지엘팜텍이 한미약품 출신 인사들로 경영진을 꾸렸다.

지엘팜텍은 19일 이사회를 열고 한미약품 출신 김용일, 진성필 사내이사를 각자 대표이사로 신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용일 신임 대표는 한미약품에서 20년 이상 제제연구센터를 이끌면서 국내 대표적인 개량신약들을 연구·개발하고 상품화한 개량신약 제제 연구·개발 분야 전문가다. 김 신임 대표는 CEO와 함께 CTO를 겸직하며 연구·개발을 총괄할 예정이다.

진성필 신임 대표는 국내 내용 고형제 GMP 분야 전문가로 한미약품에서 품질과 생산, 대웅제약에서 공장장을 역임했다. 진 신임 대표는 지엘팜텍에서는 경영총괄을 담당하고, 생산과 호르몬 제품 전용 생산 시설을 갖춘 자회사인 지엘파마 CEO도 겸직하며 생산성 확대와 GMP 고도화 등을 이끌 예정이다.

지엘팜텍은 한미약품 출신 경영진을 통해 연구·개발을 강화하는 한편, 자회사인 지엘파마 제조 등과 통합적인 시너지 효과를 기반으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 신임 대표는 "그동안 연구했던 약물 제형화 연구 노하우와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국내 최고 개량신약 회사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진 신임 대표는 "품질 및 생산 부문에서 축적된 역량을 토대로 최적화되고 효율적인 시스템 구축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해 지엘팜텍, 지엘파마가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지엘팜텍 최대주주가 된 더블유사이언스는 한미약품 대표이사 출신 우종수 대표가 이끈다. 우 대표는 연구·개발과 영업, 경영관리 등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지엘팜텍 외형 성장뿐 아니라 체질 개선을 통한 턴어라운드를 목표로 한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복잡한 요즘 주식 시황 간단하게 정리해드립니다

    04.29 19:32

  • 진검승부

    변동성이 심했던 이번 주 증시 마감 분석

    04.26 19:00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29 19: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