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최근조회종목 나의관심종목

가장 최근에 조회한 종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심 종목으로 등록하시면 해당 종목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하시면 등록한 나의 관심종목 시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전체메뉴 백그라운드
    블로킹

    뉴스

    삼성바이오에피스·셀트리온.. 얀센 '특허訴' 철회로 美 판매 기대

    파이낸셜뉴스 2017.11.14 19:16 댓글0

    다국적 제약사 얀센이 삼성바이오에피스와 셀트리온의 바이오시밀러 제품에 대해 제기한 특허침해소송을 철회했다.

    14일 삼성바이오에피스에 따르면 얀센은 지난 11일(미국 현지시간) 미국 뉴저지 지방법원을 통해 삼성바이오에피스를 상대로 제기한 바이오시밀러 '렌플렉시스' 특허침해소송 3건을 자진 취하했다.

    레미케이드는 삼성바이오에피스의 바이오시밀러 렌플렉시스의 오리지널 의약품이다.

    레미케이드는 자가면역질환인 류머티스성 관절염과 궤양성 대장염, 크론병, 강직성 척추염, 건선성 관절염, 건선등에 쓰이는 바이오의약품이다.

    레미케이드를 보유한 얀센은 지난 5월 삼성바이오에피스를 상대로 의약품 제조와 관련해 배지특허 2건, 정제특허 1건의 소송을 제기했다. 당시 삼성바이오에피스는 특허침해소송이 렌플렉시스의 시장 진입을 지연시키기 위한 의도에 불과하다고 판단해 판매를 강행했다. 렌플렉시스는 미국 머크(MSD)를 통해 지난 7월 이미 판매를 시작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얀센의 소송 취하로 미국 현지 판매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얀센은 셀트리온 레미케이드 바이오시밀러인 램시마(미국명 인플렉트라)에 대해 제기한 특허소송 중 056, 600을 자진철회했다. 083 특허는 현재 미국 매사츄세츠 지방법원에서 계류 중이다. 하지만 셀트리온은 미국에서 인플렉트라를 판매하고 있다.

    pompom@fnnews.com 정명진 의학전문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

    로그인해주세요

    커뮤니티

    모두의게시판

    뉴스/시세

    선물옵션

    종목진단

    전문가방송

    스탁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