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최근조회종목 나의관심종목

가장 최근에 조회한 종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심 종목으로 등록하시면 해당 종목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하시면 등록한 나의 관심종목 시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전체메뉴 백그라운드
    블로킹

    뉴스

    [특징주]젬백스테크놀러지, 중국 건설그룹과 사물인터넷 제품 개발 MOU '강세'

    파이낸셜뉴스 2017.11.15 14:16 댓글0

    젬백스테크놀러지가 강세다. 중국 건설그룹과 IoT(사물인터넷) 기반 공조시스템 개발 및 유통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는 소식 때문으로 풀이된다.

    15일 오후 2시14분 현재 젬백스테크놀러지는 전 거래일 대비 5.14% 상승한 4605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젬백스테크놀러지는 중국장수치안건설그룹과 IoT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실내 공조 시스템 및 히터, 에어케어 관련 제품을 개발ㆍ공급하게 된다.

    장수치안건설그룹은 주택 건축 및 부동산 개발, 인테리어, 통신 엔지니어링 분야 전문기업으로 수년간 중국 내 최우수 건설사로 선정된 바 있다.

    젬백스테크놀러지는 장수치안건설그룹과 공동 연구개발 조직을 구성하고, 중국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는 제품을 개발ㆍ공급할 예정이다. 이에대한 생산 및 유통, 마케팅은 장수치안건설 측에서 담당한다.

    최근 중국 내 대기오염으로 에어케어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고, 신규 주택들의 개별난방 선택이 늘어나는 추세다. 장수치안건설그룹은 젬백스테크놀러지가 보유하고 있는 IoT 공기청정기술 및 난방기술에 관심을 가지고 지난해 말부터 관련 사업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사드 갈등 해소 등 양국간 화해 분위기도 양사가 구체적인 합의사항에 이르는데 영향을 미쳤다. 젬백스테크놀러지는 향후 세부사항 및 전체적인 예산, 개발기간들을 고려해 빠른 시간내에 본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한편, 중국은 2020년까지 IoT기반 제품이 240억 개 이상으로 증가할 전망이다. 특히 심각한 대기오염에 따른 공기청정 관련 제품 및 개별난방에 대한 수요가 최근 5년 평균 각각 40%, 60% 이상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kjw@fnnews.com 강재웅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

    로그인해주세요

    커뮤니티

    모두의게시판

    뉴스/시세

    선물옵션

    종목진단

    전문가방송

    스탁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