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최근조회종목바로가기 나의관심종목바로가기

가장 최근에 조회한 종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심 종목으로 등록하시면 해당 종목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하시면 등록한 나의 관심종목 시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전체메뉴 백그라운드
    블로킹

    뉴스

    [클릭 e종목]오리온, 고성장 지속 어려운 상황…목표가↓

    아시아경제 2018.02.14 07:18 댓글0

    [아시아경제 권성회 기자] DB금융투자는 14일 오리온에 대해 지난해 4분기 실적이 부진했고, 올해 고성장 지속이 어려울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15만2000원에서 13만3000원으로 내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오리온은 지난해 4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205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시장 예상치를 56.3% 밑도는 부진한 실적이다. 차재헌 연구원은 "중국 매출이 춘절 시점 차이로 전년 동기 대비 35.9% 감소한 8632억원에 그쳤고, 매출 감소에 따른 고정비 부담으로 영업이익도 85억원 적자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춘절 효과뿐 아니라 중국 제과시장이 정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조직 효율화만으로 이익 고성장을 지속하기는 어려웠다는 분석이다. 또 국내 제과 실적도 매출 부진과 판관비 증가로 영업이익이 감소했고, 러시아 실적도 부진했다.

    차재헌 연구원은 "중국에서 화려한 성장을 구가하던 시절의 높은 밸류에이션이 지속되려면 오리온에는 새로운 무언가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다만 차 연구원은 "올해 춘절 효과 소멸과 중국 법인 효율화 작업, 사드 악영향 탈피에 따른 실적 회복, 국내외 적극적인 신제품 출시, 원가 및 판촉비 안정화 가능성 등을 감안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다"고 덧붙였다.





    권성회 기자 stree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목록

    로그인해주세요

    커뮤니티

    모두의게시판

    뉴스/시세

    선물옵션

    종목진단

    전문가방송

    스탁론

    가상화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