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카드기에 아이스크림 꽂아 '줄줄줄'..분노한 무인점포 사장 "신고밖에 없나"

파이낸셜뉴스 2024.03.29 06:46 댓글 0

입에 막대 아이스크림을 문 남성이 무인사진관 촬영 부스로 들어서고 있는 모습(왼쪽), 녹아내린 아이스크림을 카드단말기에 꽂아 둔 모습(가운데), 녹아내린 아이스크림으로 엉망이 돼 버린 카드단말기.  출처=인터넷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 캡처, 뉴시스
입에 막대 아이스크림을 문 남성이 무인사진관 촬영 부스로 들어서고 있는 모습(왼쪽), 녹아내린 아이스크림을 카드단말기에 꽂아 둔 모습(가운데), 녹아내린 아이스크림으로 엉망이 돼 버린 카드단말기. 출처=인터넷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 캡처, 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손님이 카드 단말기에 먹던 막대 아이스크림을 꽂아두고 가 녹아버리는 바람에 수십만원의 피해를 본 무인사진관 사장의 사연이 알려졌다.

28일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무인사진관을 운영 중인 A씨의 사연이 올라왔다.

A씨는 “성인 남성 두 명이 아이스크림을 입에 물고와서는 사진찍기 전에 단말기에 꽂고 그대로 놔두고 가버렸다”고 말했다.

다음 날 아침 매장에 간 A씨는 아이스크림이 녹아있는 카드 단말기를 발견했다.

결국 흘러내린 아이스크림 때문에 카드 단말기는 고장 나버렸고, A씨는 단말기 기깃값과 출장비를 합쳐 총 30만원의 손해를 봤다고 주장했다

A씨가 글과 함께 올린 사진을 보면 막대 아이스크림을 입에 물고 양손 가득 소품들을 챙겨 촬영 기기 앞으로 한 남성이 들어서고 있다. 이후 이 남성은 사진을 촬영하는 동안 먹고 있던 아이스크림을 둘 곳이 마땅치 않자 막대를 카드 단말기 카드 긁는 부분에 끼워놓은 것으로 보인다.

A씨가 올린 마지막 사진에는 녹은 아이스크림이 카드 단말기 전체를 뒤덮은 모습이 담겨 있다.

A씨는 고객이 결제한 카드사에 연락해 봤지만 카드사는 “개인정보 등 문제로 인해 중간 개입을 할 수 없다”고 답변했다. A씨의 번호를 전달하는 것 역시 불가능했다.

A씨는 “경찰에 신고하는 수밖에 없냐”며 “신고하면 잡을 수나 있는 것이냐”라고 토로했다.

이에 한 누리꾼이 “경찰에 신고하면 바로 잡아주더라. 카드사에 요청할 필요 없다”는 댓글을 달자 A씨는 “저는 좋게 해결하고 싶어서 개인적으로 연락하려 했던 건데 카드사가 안 도와주네요”라고 답했다.

다른 누리꾼들은 “나라면 신고한다” “진심 패고 싶다” “개념없다” “기물파손죄로 형사고소 해라” 등의 반응을 남겼다.
#무인점포 #아프니까사장이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