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카페 메인

전문가 선물옵션
다산(茶山)

카페명다산(茶山)

개설일2014-10-02

카페프로필

  • 전체 회원수 458
  • 전체 방문자수 49,885
  • 금일 방문자수 2
가입문의 1666 - 6260 평일 08:30 ~ 17:30 (주말, 공휴일 휴무)

1:1 원격제어

일상수필

폭풍의 언덕!

2018.09.29 조회132 댓글0

제목을 무엇으로 할까 고민하다가 19세기 초중반에 살다간 영국 여류작가 에밀리 브론테의 유명한 소설 "폭풍의 언덕"이라고 달았다.


폭풍의 언덕은 에밀리가 실지로 살던 시골 고향의 영국 요크셔주의 황량한 들판 호워드의 풍경을 그대로 묘사한 작품이다. 두 귀족가문 사이의 젊은이들의 갈등과 사랑싸움 그리고 두 가문의 가장의 자존심 싸움으로 발생하는 비극과 복수심등을 다루고 있다. 양 가문의 가장은 서로를 미워하면서 폭풍의 언덕을 마주하고 한 동네에 살지만 서로 증오한다. 그러나 이들의 자녀들은 서로 결혼을 통하여 피가 썩이게 된다. 이러한 결혼을 통하여 두 가문의 재산은 어느 한 곳으로 몰리고, 한 곳은 가장의 죽음과 동시에 모든 재산은 다른 가문으로 넘어가고 멸문지화 풍지박살이 나게된다. 이 멸문지화 당한 가문의 딸이 캐서린 언쇼라는 여자인데 이 여자가 원수가문인 린턴가의 애드거와 결혼을 하게 된다. 부모들은 반대를 하나 둘은 이미 연인이 된 상태여서 할수 없이 결혼을 하락한다. 그러나 언쇼가의 캐서린 언쇼는 어릴때 같이 자란 히스클리프--주어온 고아 ---를 사랑하였다. 히스클리프 언쇼도 그러하였고... 언쇼가의 캐서린 의 남편 에드거 린턴이 이를 알고, 언쇼가의 주어온 자식 히스클리프를 적대시하게 되면서, 두가문은 점점 감정의 골이 깊어진다.  에드거 린턴은 병약하여 일찍 죽었고, 그가 죽고 얼마지나지 않아서 캐서린도 딸(이 딸이름도 캐서린 린턴이라 짓는다)을 낳은 후, 출산 이틀후 죽는다. 히스클리프 언쇼가 죽도록 사랑하나 이루어질수 없었던 사랑하는 여인 캐서린은 폭풍의 언덕에 묻힌다. 이 캐서린 린턴을 히스클리프의 아들 린턴 히스클리프와 강제적으로 결혼을 통하여 후일 린턴가의 모든 재산을 히스클리프 언쇼는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버린다.


히스클리프 언쇼는 에드거 린턴의 누이동생인 이사벨라 린턴과 결혼을 한다. 결혼과정도 아주 이상한 과정으로 결혼을 하게 된다. 히스클리프의 복수심을 시누이인 캐서린언쇼가 알기에 결혼을 반대를 하나, 결국 이사벨라는 히스클리프와 결혼하게 된다. 이 순간 언쇼가의 히스클리프는 린턴가의 애드거의 재산을 절반 소유하게 된다. 그리고 에드거마저 죽자, 그의 딸 캐시(캐서린 린턴)와 자신의 아들인 린턴 히스클리프와의 강제 결혼을 통하여 린턴가 남은 재산 마저 상속으로 물려 받아서 굴러들어온 이웃집 고아가 린턴 가문의 모든 재산을 자기 것으로 만들어 버린다. 히스클리프 언쇼와 이사벨라 린턴의 아들이 린턴 히스클리프이다.


히스클리프 린턴과 반강제적으로 결혼을 한 캐서린 린턴은, 남편마저 죽자 그녀의 모든 재산은 강압에 의한 유언장에 의하여 시아버지 히스클리프 언쇼에게 넘어가 버린다. 이 히스클리프 언쇼는 케서린 언쇼의 아버지가 런던으로 출장가는 길에 길에서 주어와서 애지중지 친자식처럼 키운 자식이었다. 그러나 히스클리프는 언쇼가--캐서린의 아버지 가문--의 장남 힌들리에 의하여 성장과정에 무지막지한 고통과 고난을 격는다. 이로 인하여 히스클리프는 복수하리라고 다짐하게 된다. 

한편, 케서린 언쇼의 친정집 오빠이면서, 히스클리프--이버지가 주어온 자식--를 죽도록 미워한 힌들러는 처가 죽은 후 성격이 점점 포악해지고 술로 나날을 보낸다. 그의 아들 헤이튼 언쇼는 히스클리프 언쇼와 같이 자라면서 아버지를 미워하고, 히스클리프를 존경하여 잘 따른다. 이 헤이튼 언쇼는 캐서린 린턴(캐서린 언쇼와 에드가 린턴의 딸)과 그녀의 남편 린터 히스클리프가 죽은 얼마 후 사랑하는 사이가 된다. 


히스클리프 언쇼는 어릴때 자신을 학대한 힌들러에게 복수하기 위하여, 힌들러가 죽은 후 그의 누이의 딸인 캐서린 린턴과 자신의 아들인 린턴 히스클피프와 감금 등의 방법을 통하여 억지로 결혼시킨다. 린턴히스클리프 역시 병약한 탓에 29세에 죽으며, 죽기전 아버지의 강요에 의하여 캐서린 린턴과 자신의 모든 재산을 아버지 히스클리프에 상속한다는 유언장을 작성하고 죽는다. 이 순간 주어 들어온 자식 히스클리프 언쇼가 두 명문 부자집의 대부분의 재산을 독차지하여 복수의 야망을 이루게 된다. 자신을 멸시하고 학대하면서도 키워준 언쇼가의 재산과  고아라고 놀리던 이웃집 가문의 린턴의 재산 대부분을 결혼을 통한 합법적 상속과 유산 상속 방식으로 자기 것으로 만들어서, 그들에게 복수를 하기로 한 어릴때 몽상을 현실로 만들어 버린 것이다.


캐서린 언쇼는 히스클리프 언쇼와 사랑하는 사이였지만, 캐서린의 냉정한 성격과 가문의 신분 차이로 인하여 결혼을 이루지 못하고, 이가 결국 히스크리프 언쇼의 결혼을 통한 복수극을 시작하는 출발이 되게 된다.근본 원인은 캐서린의 오빠 힌들러의 히스클리프 언쇼에 대한 학대때문이었다.


히스클리프 언쇼는 죽기 몇달전에 성격이 갑자기 부더러워지면서, 모든 일에 자비로운 태도를 보인다. 자신의 지난 날을 돌이켜 보고, 후회를 하기 시작한 것이다. 죽기전 다른 사람처럼 변한 것이다. 얼마 후 그는 죽었고, 그 역시 그가 사랑하던 여인 캐서린 언쇼 무덤이 있는 폭풍의 언덕에 묻힌다. 비극과 복수의 주인공들이 모두 죽고, 그들의 자녀인 미망인 캐시(캐서린 린턴)과 헤이튼 언쇼는 새로운 사랑을 시작하면서 평화로워지게 된다. 둘은 폭풍의 언덕에 올라가서 세차게 불어오는 바람을 맞으면서, 그들 부모들의 무덤을 내려다 보면서, 언덕에 이곳 저곳 핀 아름다운 꽃들을 바라보면서 소설은 끝난다.


이 소설은 주인공의 섬세한 성격 묘사와 그들간의 갈등을 아주 세밀하게 묘사하였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를 받고, 에밀리 사후 전세계인에게 사랑받는 작품이 된다.


소설속 내용과 오늘 리포트 내용은 별 상관이 없다. 다만, 제목만 보고서에서의 핵심을 잘 압축하는 단어로 보여서 선택하였을 뿐이다. 글로벌 증시의 현재 위치는 폭풍의 언덕에 서 있는 상태와 동일하다라고 말이다.


소설속 폭풍의 언덕에 사는 사람들은 거센 폭풍이 수시로 불어와서 생활하기가 매우 불편하였다고 한다. 현재 글로벌 증시 상황도 마치 폭풍의 언덕에 살고 있는 사람들처럼 현물러 입장에서 투자하여 수익내기가 힘든 시련의 시기란 점에서 갈무리하여 둘 필요가 있다. 몇주간 **하여 **해 보이던 **에 ** **이 *** 것으로 판단이 되기에, 이 리포트를 통하여 취지취증하여 이를 전달하였다.



결론


03710a27-7dac-4fe5-b04e-2e66b72c97dc.PNG


(끝)

PS))촉이 차주초반 또 장중 휩소파동이 발생할 듯하다. 그를 잘 역이용하면 좋을 듯함.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