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쥬라기]의 주식투자 MBA 강의

카페 메인

전문가 주식
쥬라기

카페명쥬라기

개설일2009-05-14

카페프로필

  • 전체 회원수 3,600
  • 전체 방문자수 875,940
  • 금일 방문자수 4
가입문의 1666 - 6260 평일 08:30 ~ 17:30 (주말, 공휴일 휴무)

1:1 원격제어

쥬라기 투자전략

2018.1.21 주요 경제국의 산업 설비가동률과 산업 기후 지표, 대세 상승을 만드는 산업 기후

2018.01.21 조회2458 댓글0

기업의 내재가치 성장을 만드는 경기

 

성공하는 주식 투자를 하려면 기업의 내재가치 성장에 투자를 해야 한다. 기업의 내재가치 성장은 기업이 계획을 세우고 시장을 확장하거나 사업, 공장, 생산을 늘려 성장하는 것도 있지만, 주기적인 경기 변화와 함께 수요가 증가하여 생산이 증가하는 국면에 진입할 때 성장한다.

다음은 세계 경제의 핵심국가인 미국, 유로존, 중국, 일본, 영국, 그리고 한국의 산업 설비 가동률이다. 이 설비의 가동률 변화를 보면 이 지구촌의 경기가 어떤 방향으로, 어떤 속도로 움직이는지를 알 수 있다. 지구촌 경기를 알고 기업들의 설비 가동률을 알면 설령 구체적인 기업의 실적 상황을 모르더라도 기업의 실적 변화 방향을 알기 어렵지 않다.

일반적으로 산업 설비란 서비스업이 아닌 제조업의 업황을 나타낸다. 따라서 제조업 업황 회복과 함께 경기에 민감한 업종의 업황과, 기업의 매출과, 이익이 어떤 방향으로 어떻게 변해가는지를 짐작할 수 있다. 이런 기업의 성장 환경에 따라 주식에 투자를 해야 한다.

 


다음은 세계 경제 비중이 높은 주요 국가의 비즈니스 기후 지표이다.

 

 

이들 국가에서 이렇게 기후 지표가 빠르게 달궈지고 있다. 이런 기후 환경에서 기업의 성장을 어떨 것인가? 그리고 장래 기업의 매출과 이익과 주가는 어느 방향으로 이동할 것인가? 단기 변동의 관점이 아닌 수년에 걸친 장기 추세적 관점에서 바라볼 필요가 있다. 나머지 자잘한 변화는 무시하라.

   

주식투자는 복잡하지 않으며 전략은 간명할수록 좋다.

 

 

세계가 2008년 금융위기 후 장기간 침체되었던 주택과 부동산 경기가 회복되기 시작하면서 세계 경기가 호전되고 있다. 이런 기업 환경과 기후 속에서 기업은 매출과 이익이 증가하며 성장하는 성장기를 맞고 있고 주가는 상승이 매년 이어지는 대세 상승을 향해 움직인다.

 

트로이카, 그리고 경기에 민감한 업종의 경쟁력이 있는 기업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라!


 

[쥬라기] 주식투자 MBA 강의

http://www.paxnet.co.kr/pro/cafe/jurasicj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