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투자전략

주식공무원카페

투자 좌우명
프로그래머 출신의 퀀츠 애널리리스트 주식공무원 입니다. 방어형 알고리즘과 공격적 알고리즘을 이용한 묘수 매매를 지향 합니다.

[주식공무원 209번째 시장전략]-이제 거의 마무리 되고 있다.

2018.04.17 07:40:01 조회539

안녕하세요 팍스넷 전속 애널리스트 주식공무원 입니다.


먼저 간밤 미국시장 먼저 살피고 옵니다.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는 전일대비 212.90포인트(0.9%) 오른 2만4573.04로 거래를 마쳤고,

S&P500지수는 전일대비 21.54포인트(0.8%) 상승한 2677.84로 장을 끝냈습니다.

나스닥종합지수는 7156.28로 전일대비 49.63포인트(0.7%) 올랐습니다.


시리아 리스크 감소로 유가는 하락하였고 달러 약세로 금값은 상승했습니다.


-----------------------------------------------------------------------------------------------------------------


20180417073940830.jpg


시리아 독가스 사태로 불거진 지정학적 리스크로 우려했던 시장이 일단락 되는 모습을 보인 시장 이었습니다.


불씨는 살아있지만 하루만에 시장은 평온을 되찼았습니다. 


외국발 경제 뉴스가 사라진 가운데 국내 뉴스가 주목을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단 어제 말씀 해 드린대로 대한항공 조현민 전무의 만행에 따른 사건들이 일파 만파 커지는 분위기 입니다.

CEO 리스크는 그대로 주주들의 손해로 이어지는데 앞으로 투자를 하실때 기업의 CEO가 어떤 인물인지를 파악 하는 경우가 더욱 중요해 질 것입니다.


또한  김기식 금감원장의 낙마와 댓글 사건으로 정치적 불안감이 커진 상태 입니다. 야당은 특검등을 도입하자는 등 공세를 높힐것인데요~ 특히 금감원은 2명의 수장을 한달만에 잃어버려서 금융 관련 혁신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삼성증권 관련 문제 해결등 해결해야할 문제가 산적해 있는데 ~ 김기식 원장 사퇴 후폭풍이 상당히 클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이런 뉴스를 덮을 만한 뉴스가 있습니다. 다들 아시는 27일 역사적인 남북 정상회담이 열리게 되는데요~

이제 -9일로 10일도 남지 않은 상황 입니다.


주식하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남북 경협주,철도주,가스관등 테마에 관심을 가질수 있는데요

이미 많은 종목들이 올라 있는 상태이지만 이벤트를 앞두고 아직 참여하지 못한 투자자들이 막차를 타려고 덤벼들수 있습니다.


미리 들어가 있는 사람들은 단기적으로는 트레이딩 관점으로 대응 하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센티멘탈에 의한 주가는 모래위에 쌓은 성과 같습니다. 소문에 사서 뉴스에 팔아라 하는 속담이 괞히 생긴것이 아닙니다.


펀더멘탈이 있는데 지금 주목을 받지 못한 종목들에 집중하세요~


수학적 분석에 의한 필승의 투자원칙은 시간 * 기울기에 의한 투자 법입니다.


투자는 가설과 결과로 이어지며 이 결과는 통계와 확율에 의해 결정됩니다.


특히 투자는 절대적 사고의 영역이 아니라 확률적 사고의 영역입니다.


오늘도 성공하는 투자 기원 합니다.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장을 보는눈 퀀츠애널리스트 주식공무원과 함게 키워가세요 

https://open.kakao.com/o/g69e2Ew  


글값은 댓글과 추천으로 받고 있습니다. 주시는 글값은 더 좋은 글을 쓰는데 사용됩니다.

목록

회원 인기 전문가 전문가 BEST 수익률
  • 스터디

    스터디

    전문가방송, 정회원 전용 SMS

  • 백경일

    백경일

    전문가방송, 정회원 전용 SMS

  • 우림정보

    우림정보

    정회원 전용 SMS, ARS 무제한 청취

  • 박재호대표

    박재호대표

    전문가방송, 정회원 전용 SMS

  • 킹로드백호

    킹로드백호

    전문가방송, 정회원 전용 SMS

가입문의 1666 - 6260 평일 08:30 ~ 17:30 (주말, 공휴일 휴무)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