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투자전략

우림정보카페

[투자전략] 부동산 규제와 유동장세 초입, 대응책!~

2018.09.14 16:09:49



전일 투자전략에서 부동산 정책 발표가 시장에 중요한 분기점이 되는지 봐야 한다고 했습니다. 때를 맞추어 금일 지수 폭등과 불쏘시개 역할이 되었습니다.

 

부동산 정책만 보고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경제전반에 대한 실망을 보면서 성난 민심의 요구일 것입니다. 정책의 방향성을 제시해야 하는데...

 

다행히 지난 누더기 부동산 규제와는 달리 나름대로 핀셋 규제책이 많이 동원 되었다는 것이 중론입니다. 향후 추가적인 조치 등을 지켜봐야겠지만,

 

문제는 1,100조원에 달하는 부동자금입니다. 이것에 대한 물꼬를 거시적으로 터주어야 합니다. 단순히 부동산 규제만으로 다했다고 생각하면 풍선 효과로 또다른 부작용이 우려되기 때문입니다. 지난 수 십년 동안 지켜봤지만 늘 그 나물에 그 밥이 된다면 또다시 위기가 찾아오게 됩니다.

 

우리나라는 선진 여타 나라와 달리 부동산 자산의 비중이 높은 특이한 형태를 보이고 있는데 그러한 사회적 분위기를 만든 것은 경제정책의 올바른 리딩도 없었고 누군가 책임성 있게 속도감 있는 경제 개혁을 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후진형 경제.가계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돈을 버는것만 알았지 쓰는것에 대한 정책을 제시 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니 투자 차원의 자산관리보다는 투기자금(부동산 투기 등)으로 세는 기형적인 모습을 보인 것입니다.

 

차제라도 반드시 이러한 땜질 처방보다는 돈의 흐름을 터주는 정책을 해주고 물가불안까지 감내하고 있고 서민과 풀릴대로 풀린 유동자금을 흡수하는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고 사료됨.

 

그동안 큰 자금력이나 성난 민심이 부동산이라는 극단적 투기보다는 금융자산으로 옮겨갈 분위기가 필요한데 이번 부동산 종합 대책으로 그나마 적은 명분이 될수도 있습니다 금일 시장 급등은 4분기와 내년 장세를 이끌 상징성(지수급등)도 일부 엿보인다 하겠습니다.

 

유동성 초입단계 (증권주) 핵심바이오, IT주 등이 주도하고 이후 세력이 주도하는 중소형 개별주로 매기 이동이 될 것입니다.

 

대한민국 1(12) 검증된 수익률과 종목발굴/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가입시기가 도래한듯....





목록

회원 인기 전문가 전문가 BEST 수익률
  • 스터디

    스터디

    전문가방송, 정회원 전용 SMS

  • 백경일

    백경일

    전문가방송, 정회원 전용 SMS

  • 우림정보

    우림정보

    정회원 전용 SMS, ARS 무제한 청취

  • 박재호대표

    박재호대표

    전문가방송, 정회원 전용 SMS

  • 킹로드백호

    킹로드백호

    전문가방송, 정회원 전용 SMS

가입문의 1666 - 6260 평일 08:30 ~ 17:30 (주말, 공휴일 휴무)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