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코미팜

코미팜이 세계적인 임상 대행 기관과 손잡고 전이암 관련 신약 개발을 추진한다코멘트27

PPD 일행 18일 코미팜 오송공장 방문, PAX-1 확대 적응증 논의]

더벨|이 기사는 06월19일(10:09) 자본시장 미디어 '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코미팜이 세계적인 임상 대행 기관과 손잡고 전이암 관련 신약 개발을 추진한다. 신약은 암 치료는 물론 마약성 진통제 사용을 저감 혹은 대체시키는 효능을 띠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19일 코미팜은 미국 'PPD(Pharmaceutical Product Development)'와 전이암 치료·진통제 신약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PPD는 신약 개발에서부터 승인, 승인 후 서비스까지 복합적인 제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외주 연구기관이다.

전 세계 50개국에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1만 1000여명의 전문가가 활동하고 있다. 치료 분야의 전문성을 극대화해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법을 더 빨리 환자들에게 공급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코미팜에 따르면 지난 18일 PPD 본사 부사장인 '더크 제이 렛마(Dirk J, Reitsma)' 박사는 코미팜 오송공장을 방문해 코미팜 한국법인 및 호주법인 관련자들과 만나 신약개발 관련 회의를 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PAX-1(상품명 코미녹스)'의 확대 적응증에 대해 깊이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PPD는 PAX-1을 전이암의 치료와 동시에 마약성 진통제를 줄이거나 대체할 수 있는 신약으로 새롭게 개발하는 프로그램을 제시했다.

양용진 코미팜 회장은 "신약 개발을 위해 1년의 절반 이상을 해외에 나가 관련 연구기관들을 만나고 있다"며 "암환자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날이 빨리 오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5.10 08:20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5.24 08:30

  • 진검승부

    빅이벤트 앞두고 관망세 보이는 증시

    04.30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5.02 06: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