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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미노로직스

아르카 상업화→CMO→펩타이드 제네릭→펩타이드 신약

제목은 아미의 비전


셀트리온 2005년 BMS와 아바타셉트 CMO계약 체결(연간 1200억).

이후 CMO 현금 창출을 바탕으로 바이오제네릭 및 신약 사업 진출.

오늘날 시총 40조의 국내 5대 기업으로 성장.


아미 시총 2100억.


A사를 시작으로 CMO계약 줄 이을 것으로 예상.

아미는 이미 펩타이드 제네릭/신약 개발을 위한 핵심 전달기술인 ADC(항체약물접합체)도 연구중

지난 3월 주총에서 경영진은 오송공장 잔여부지 GMP시설을 포함한 total integration 검토 중이라 밝혀.

즉, 경영진은 제목의 비전을 머리속에 염두에 두고 있다는 것 


전세계 디아미노산 양산 기업 30~40개

그러나 거의가 효소발효법을 이용한 저가 대량 생산 위주.

아르카를 이용하여 거의 모든 디아미노산을 생산하는 total solution provider는 아미가 세계 유일.


아미 현재 시총 2100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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