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최근조회종목 나의관심종목

가장 최근에 조회한 종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심 종목으로 등록하시면 해당 종목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하시면 등록한 나의 관심종목 시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전체메뉴 백그라운드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전일대비

    • 전일 0
    • 고가 0(상한가 0)
    • 거래량(주) 0
    • 시가 0
    • 저가 0(하한가 0)
    • 거래대금(백만) 0

    썬텍

    오늘 나온 따끈따끈한 사우디 방산 관련 연합뉴스

    대박팔짜 조회2065

    뉴스에서 보면 사우디에서 외국 방산업체와 합작하여 육성하겠다는 방산 산업을 보면 도담이 주력인 몇개가 눈에 보입니다..


    첫째, 항공기 시스템

    둘째, 방위 전자


    항공 시스템은 고등 훈련기 T-50 개발에 도담에 참여하여 핵심 기술을 공급했기에 항공 시스템과 높은 관계가 있지요.

    이런 기술을 바탕으로 현지에서 전투기를 제조한다지요?

    그럼 만든 전투기에 적응하도록 조종사들 훈련 시킬 시뮬레이터도 도담이 따 놓은 당상입니다.


    그리고 방위 전자 

    뭐 도담 홈피를 뒤져보면 방위 전자 제품 백화점이라고 봐도 되죠.


    즉 4월 중순 조인트 벤처 설립 기사에서 나왔던 사우디 정부에서 투자 받는 다는 게 

    오늘 만들어진 저 사우디 국영 군수업체가 

    KBW-도담 조인트 벤처에 투자하는 형식인 듯 하네요.


    사우디 정부의 투자 주체이자인 국영 군수 업체가 설립되었기에 

    이제 계약 막바지에 다 와간다 보이네요.

     

    뉴스 링크 http://naver.me/IIRASFoL 


    PRNewswire] 사우디아라비아, 새 군수업체 설립하며 비전 2030의 핵심 요소 실현 

    기사입력 2017.05.18 오후 5:35 

    최종수정 2017.05.18 오후 5:37 


    -- 사우디아라비아, 새로운 국영 군수업체 설립 발표 - 정부가 완전 소유하는 군수업체로서 비전 2030에서 핵심 부분 차지 

    -- 우선 항공 시스템, 육지 시스템, 무기&미사일(탄약 포함), 방위 전자 등 네 가지 사업 단위에서 제품 제조 및 서비스 제공 예정 

    -- 지역 OEM과 합작투자사 설립 비롯해 지역 군수업체와 협력 통해 회사 설립 계획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리야드, 사우디아라비아 2017년 5월 17일 PRNewswire=연합뉴스) 사우디아라비아 공공투자기금(Public Investment Fund, PIF)이 새로운 국영 군수업체를 설립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새로운 국영 군수업체인 Saudi Arabian Military Industries (SAMI)는 무인항공기의 제조 및 수리를 비롯한 고정익 항공기의 제조와 수리까지 포함한 항공 시스템, 군용 차량 제조와 수리를 포함한 육지 시스템, 탄약을 포함한 무기&미사일, 통신 시스템과 전자전을 비롯해 레이더와 센서까지 포함한 방위 전자 등과 같은 네 개 사업 단위에서 제품을 제조하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부가 완전 소유하는 SAMI는 2030년까지 세계 탑 25 방위업체 중 하나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SAMI는 2030년 사우디아라비아 GDP에 약 SAR 140억을 직접 기여하고, 2030년까지 연구 및 개발에 SAR 60억 이상을 투자하며, 40,000개가 넘는 일자리를 창출할 예정이다. 이들 일자리는 상당수 공학과 기술 분야에서 발생할 전망이다. 또한, SAMI는 대학과 손잡고 예전에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볼 수 없었던 첨단 기술 분야에서 견습하고 경력을 쌓을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SAMI는 비전 2030에 맞춰 국가 안보를 보호하고 강화하는 동시에 석유에 대한 의존도를 줄임으로써 21세기에 맞게 사우디아라비아 경제를 다각화하는 데 일조할 계획이다. 


    부황태자이자 방위부 장관이며 공공투자기금 의장인 Mohammad bin Salman bin Abdulaziz Al Saud 왕자는 “사우디아라비아는 안보와 방위 지출 측면에서 세계 탑 5에 포함되지만, 사우디아라비아가 조달하는 군수품 중 국산은 약 2%에 불과하다”고 언급했다. 


    그는 SAMI가 비전 2030에서 제시하는 목표를 달성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비전 2030은 사우디아라비아가 조달하는 군수품 중 50%를 국산화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SAMI의 네 가지 사업 단위는 사우디아라비아의 미래 군사 소요를 철저하게 보완하고, 기존 지역 역량을 기반으로 한다. SAMI는 전 세계의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과 합작투자사를 설립하는 것을 포함해 지역 군수업체와 협력함으로써 회사를 설립할 예정이다. SAMI는 군수 산업의 최신 전개에 맞추기 위해 새로운 사업 단위 구축도 고려할 예정이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1/3

    최근 방문 게시판

      베스트 댓글

      개인이미지

      로그인해주세요

      커뮤니티

      모두의게시판

      뉴스/시세

      선물옵션

      종목진단

      전문가방송

      스탁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