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신라젠

내일쩜상22일오후2시세계최초임상결과발표

내일쩜상22일오후2시세계최초임상결과발표
파미셀
22일, 면역 항암제 연구개발 임상결과 성과 발표
3월22일 오후 2시 발표
장소 명지병원 대강당
발표자 이현아 파미셀 연구소장
파미셀 세계최초줄기세포를 이용한수지상세포를 이용한 암치료 최신지견(이현아 파미셀 연구소장), 세포독성 T세포를 이용한 암치료 최신지견 임상연구결과 발표 대박
획기적 임상결과 발표 대박
2시발표니 장마감이후 보도자료 나올듯
네이처셀 가짜 진짜 줄기세포 세계1위 파미셀
10만원가즈아
3일연장 가즈아


이어 항암바이러스를 이용한 암치료 최신 지견(김만복 바이로큐어 대표, 단국의대 교수), 수지상세포를 이용한 암치료 최신지견(이현아 파미셀 연구소장), 세포독성 T세포를 이용한 암치료 최신지견(안종성 GC녹십자셀 연구소장) 등 모두 4개의 주제임상연구결과발표가 진행된다.

내일 세계최초 차세대 항암백신 임상결과 발표
장마감이후 보도자료나오면 쩜상 3방더갈듯
2년 지난이후 첫 임상결과 발표 기대만땅
2016년 기사내용보니 대박이네 정부사업선정 정부가 인정한 차세대 항암백신이네요
2년전 팩트기사 기존수지상세포 항암백신중 파마셀가장우수 하다 대박
이현아 연구소장은 "현재 개발 중인 항암치료백신은 기존 알려진 수지상세포 중 항암면역유도 기능이 가장 우수할 것으로 보고됐다.

파미셀, 차세대 항암백신 '정부사업' 선정


파미셀(대표 김현수·김성래)이 수지상세포를 이용해 개발 중인 항암치료백신제가 복지부 '2016 하반기 첨단의료기술개발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지난 9일 밝혔다. 총 연구비는 32억원이다.

회사 측은 '골수 조혈줄기세포 유래 차세대 수지상세포를 이용한 항암면역세포치료제 개발'사업을 통해 난치성 전립선암과 난소암 대상 치료제를 개발한다고 밝혔다.

혈액종양내과 전문의이기도 한 파미셀 김현수 대표는 줄기세포 유래 수지상세포 관련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해왔으며, 조혈줄기세포를 수지상세포로 분화시키는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치료제는 '혈액 속 단핵구(Monocyte)'로부터 분화시킨 수지상세포가 아니라 '골수의 조혈줄기세포(Hematopoietic stem cell)'에서 증식 및 분화된 수지상세포를 이용한 것으로, 항암치료 백신 효과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국내 항암치료백신 임상시험에 쓰인 수지상세포는 모두 단핵구에서 배양해 안전성과 항암면역반응 유도기능을 통한 항암치료백신 활용 가능성은 있으나 종양제거 부분은 명확히 확인된 바가 없다.

유방암·신장암·난소암·전립선암·교모세포종·악성흑생종 등 다양한 암질환에 대한 연구자 임상을 진행해 온 만큼 해당 과제 완료로 줄기세포 사업간 시너지 효과를 내겠다는 회사의 입장이다.

파미셀 관계자는 "당사 줄기세포치료제 셀그램 원료도 골수이다. 한 번의 채취로 줄기세포치료제에 이용되는 '중간엽줄기세포'와 항암백신치료에 이용되는 '조혈줄기세포'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파미셀 이현아 연구소장은 "현재 개발 중인 항암치료백신은 기존 알려진 수지상세포 중 항암면역유도 기능이 가장 우수할 것으로 보고됐다. 골수의 조혈줄기세포로부터 분화시켜 사용함으로써 기존에 단핵구에서 배양한 수지상세포의 한계를 극복하고 보다 높은 치료 효과를 나타낼 것"이다고 설명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4.27 03: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