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최근조회종목바로가기 나의관심종목바로가기

가장 최근에 조회한 종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심 종목으로 등록하시면 해당 종목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하시면 등록한 나의 관심종목 시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전체메뉴 백그라운드
    블로킹

    거래소시황

    모두가 기다리는 2차투매는 있을까?

    주식은파동 조회2660

    급락후  되돌림  반등이 진행중이지만  지수만 반등이지  아직까진  결코 개인들이 반길만한  시장의

    모습은 아닙니다..더군다나  코스닥은  장중반등에 그치는  어이없는 흐름이군요.. 

    더구나 이번주가  설명절인데...  개인들을 너무 실망시키는 모습입니다..

      

    인플레이션 우려..금리정책..재정적자심화..미국채금리상승..등등의 이유로 미국시장이

    고점에서 11~12%의 급락이 단기간 진행되며 글로벌증시 또한 급락이 진행되고

    코스피 역시 10%의 단기 급락후에  미국시장의 반등에 동조해서  금주부터 반등이 시도중인데...

    이번 반등이 끝나면 또다시 2차급락이 당연히 나올것이라 대부분이 예상하고  준비하고 있는 모습이죠..


    그러나 저는 견해가 조금 다릅니다..

    미국시장이  급락했던  과거의  사례를 찾아보니  1차 급락후에 반등이  진행되면  보통 다시 반락하더라도

    모두가 기다리는 직전저점을  이탈하는  2차 급락은 없었다라는 결론입니다..


    보통 1차 급락후에  시간을 갖고 바닥권에서 다중바닥이나  쌍바닥 정도를 만들고  다시 상승으로

    방향을 트는게  미국시장의 전형입니다..


    즉..웬만한 충격은 1차투매에서 다 흡수하고  추가 악재는 오히려 저점매수의 영역으로 활용되는거죠..


    물론 1~2년의 장기하락 구간에 진입했다면  이야기는 달라지지만..

    이번의  급락의 형태는   대세상승  꼭지에서의  하락 초기 모형이 될수가 없다라는게 개인적인 판단입니다..

     

    직전글에서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이번하락의 저점포인트를  두곳으로 제시한바 있는데..

    미국시장이 이전의  모습처럼   2차급락이  없다면


    일단은..  두번째 제시안  2346P를  먼저 저점으로 가정하고   쌍바닥 논리로 향후  흐름을  예상해 봅니다..

    쌍바닥 지점은  2346P보다 높은게 일반적이지만...슈팅이 나올경우엔  2300~20P까지도 생각해야 됩니다..

    그러나  2300P를  하향할  경우는 2346P의 바닥논리는 당연히 제외시켜야 되며

    첫번째로 제시한 포인트를 향한  C파조정에  대비 해야 되겠죠..


    그러므로 이번 반등후 눌림목의 형태를 잘 보시다가  쌍바닥을 만들고 올라가면  무조건  따라붙어야 합니다..


    더불어  이번 조정이 끝나고 재상승시  주도주가 바뀔 가능성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그동안  선조정을 받았던  삼전을 위시한 전기전자 업종을 눈여겨 보시기 바랍니다..

    아직까진 확신은 할수없지만  그럴 가능성이  엿보이고 있군요...


    그동안  양시장 공히 접근하기 쉬운 흐름으로 상승해온 터라  중기적인 조정이 낯설고 너무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이럴때일수록 부하뇌동 하지마시고  차분히 다음장을 위한 준비를  해 가시기 바랍니다.


    이제  내일부터 설 연휴가 시작됩니다..

    비록  짧은 연휴지만  주식시장은 잠시 잊고서   즐거운  명절  보내시기 바랍니다.. 

    저는 현재 60% 비중을  가지고  설연휴를 맞이합니다..


    다음 기회에 또~~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1/3

    최근 방문 게시판

      베스트 댓글

      개인이미지

      로그인해주세요

      커뮤니티

      모두의게시판

      뉴스/시세

      선물옵션

      종목진단

      전문가방송

      스탁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