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거래소시황

장전시황...주인장입니다코멘트7

국채금리 3%진입에 대한 심리적 공포를 극복하는 이성적판단이 시장을 보호하며 급안정세로 미장을 마쳤습니다.


유럽이 전일 미국의 국채공포영향을 이어받아 크게 빠진약세장을 재차 바톤터치한 미장은, 장초 1백퍼 가까이 빠지다 장중반, 이중바닥 찍은후 방향을 상방으로 틀고 후장을 마감하였습니다.


이로서 미국은 6연속 음봉을 마치고 작으나마 샛별형 양봉하나를 도출시켰고, 비록 주봉상 5일선을 완전히 회복하진 않았지만 재차 탈환하는 지지선 구축에 나섰다는 새로운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미국이 오늘 저녁 추가로 회복한다면 금리악몽에서 벗어났음을 의미하는 만큼 억누르던 악재해소로 리바운딩 수순이 지속될 가능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우리증시도 이에 화답하는 이슈가 낼 형성되는 시기인데..


참, 이상스럽게도 시장은...


악재든 호재든 다 때가 되면 - 증시뉴스의 사후약방문의 이유 같다붙이기식 처럼 - 방향선회가 적절히 나타난다는데 놀라움을 금치 못하겠습니다.


오늘장, 우리 증시에 선행 급등나타날 자리쯤으로 해석되긴 하지만 그렇지 않고 비실되더라도 내일이후 증시가 방향틀 가능성은 훨씬 가능성이 높다볼 것입니다.


남북해빙무드가 곳곳에 부비트랩처럼 악재나 부정적 시그날도 숨기고는 있지만,


그렇다할지라도 낼 정상회담미후 발표될 깜짝쇼에 증시화답가능성은 매우 높다봐야 합니다.


왜냐하면 금리공포에 가린 증시호재가 재차 전면으로 등장시 그동안 못오르던 종목별 순환폭등이 나타나는게 경험칙상 순리이기 때문입니다.


결론입니다.


1. 선진증시의 방향성은 아직 확실시는 아니므로 하루 정도 더 추이를 보아야 한다.


2. 국내증시는 오늘이 변곡점(터닝포인트)이 될 가능성이 높고 내일이 더 높다.


3. 실적장세가 아직 열리지 않았다.


4. 종목별 우량주 골라낼 수있는 하락장, 조정장이었고 따라서 이런 변동성장세는 우리개투들에게 오히려 호재로 인식해야 한다.


끝으로..


주식은 선점과 시간싸움이라 저는 봅니다.


종목이 발견되면 선점하는 것이고..선점했으면 조용히 인내하며 기다리는 것입니다.


주식은, 수확의 시기까지 참고 기다리는 농사꾼의 마음이 되어야 합니다.


오늘도 성투하십시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무료 전문가 방송

1/3

최근 방문 게시판

    베스트 댓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