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거래소시황

오늘 몇자....코멘트3

시황글이 아니라 실망하실 분들도 있을겁니다. 


2차원의 세계에 3차원의 물체가 나타나면 2차원 세상에 살고 있는 사람들에겐 그 물체가 점이나 평면으로밖에 보이지 않으니 진짜 그 물체의 형상을 알 수가 없습니다. 


여러번 강조드렸듯이...

현재의 금융시스템, 종교, 정치, 과학기술등에 탐닉하고 이에 대한 무작정의 신념을 갖는것은 위험하다 표현했습니다. 


현재 사회의 이런 시스템이 왜 나타나고 출현했는지 곰곰히 생각해보면...이는 극소수가 대다수를 통치하고 콘트롤하기 위해 출현한 시스템이라고 봐야합니다. 이에 결국 대다수의 노동계층은 시간과 노력대신에 이 시스템에 안에서 딱 죽제않을만큼만 살아가게 설계되어있습니다. 


뉴스에 언론에...주식챠트에...이러한것에 신념이 생기면 결국 나는 또 시스템에 종속되게됩니다. 

어설프레 알고 있는 참여자들은 또 털리게 되어있는 시장입니다. 


2016년말부터 현재까지 코스피던 코스닥이던 지수 상승율보다 나의 수익율이 낮다면 나는 또 시장에 이용당하고 있는미개한 대다수의 시장참여자일뿐입니다.


우린 양면성과 다양성을 지니고 있지 않기에....항상 한쪽을 보게되는 존재입니다. 

금리인상에 달러가 미국으로 흘러들어가 신흥국 자금이 마르고...

원화강세에 수출이 막히고...

하는 한쪽의 면만을 바라봅니다. 


이곳에 나보다 못하거나 비슷한 류의 참여자만 있다고 보는 착각도 위험합니다. 


내위에 군림하여 흐뭇한 표정을 지으며 이곳의 설왕설래하는 것들 재밌게 보는 거대한 이들과 조직도 있습니다. 


내패를 다 까서 보이지 마세요. 종목이든 내 신상이든....생각보다 무서운 세상임을 잊지마세요. 


고생들 하셨고 즐거운 주말보내시기 바랍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무료 전문가 방송

1/3

최근 방문 게시판

    베스트 댓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