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거래소시황

[주인장의 장전시황]...20180614

주인장123 조회1226

전일...유럽은 혼조세, 미증시는 약세를 보이며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제가 화요장마감평에서 말씀드린대로, 다우는 2일 연속하락세를 이어가며, 일봉상 쓰리음봉을 만들어놓은 셈입니다.


유럽과 미증시가 약세모드인 까닭은, 당연 미연준FOMC발표이후 추이예상에 대해 수축적 관망세 또는 불확실성을 경계하는 투자심리가 증가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더군다나 지금 시장은 단기 회복 고점터치이후 단기조정이 필요한 시기이기도 해서 이와 맞물려 시장력확대가 제동이 걸리는 시기입니다.


다우 일봉챠트 함 보시겠습니다.


658ee064-00d3-479b-992f-95a995106b78.jpg

핸드폰으로 그은거라 선이 조금은 삐뚫지요? 양해부탁드리고..


이제, 코스피 챠트함 보시고 이어가 봅니다. 일봉챠트입니다.


6cf15247-18ce-4724-beef-804ed019cbb0.jpg

코스피도 저점찍고 많이 올라오다 멈칫중이지요?


오늘도 우리증시 미금리인상발언에 주목하며 외인들 투자가 경계심에 의한 제동걸리고 개투들은 이와 반대로 순매수 확대할 것인바..


기관의 동향에 의해 지수흐름이 결정날 것입니다.


국내적으로는, 여당의 압승이 호재로 인식되며 개투들의 유동성자금이 몰릴가능성이 있으나..


앞서말씀드린대로 선진금융정책의 방향성이 확정되지 못하고 있는데다가,


미북정상회담의 일단락, 지방선거의 확정이 오히려 새로운 기대심리의 약화를 초래할 수 있을 뿐더러, 미중무역갈등, 신흥증시불안등도 여전히 상존하는 시기이므로 금일 우리시장은 상승하더라도 제한적이고 장마감 하락가능성도 염두해두어야 합니다.


특히, 우리 증시 지수가 2500을 넘었던 지난 4월의 고점구간을 재탈환하기위해선, 긍정적 에너지가 보다 더 요구되고 거래량이 실리는등 시장활성적 동기부여가 필요한바 고점 쓰리봉이 나타나고 재차 하락하는 챠트완성의 지점이라 매우 불안하다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앞서 시황예측에서 향후 시장이 지지부진한 추이를 좀더 이어갈 것으로 내다 보았었는데요,


이런 예측이 어제, 그제 뉴스와 정보의 결과물 분석상 가능성이 훨씬 높아지고 있다봅니다.


다만..


시장은 중장기적으로 아직도 상방이어가는 과정이고..


경기회복세에 기초한 긴축재정의 확대를 강하게 밀지도 못하는 상황인지라..


아직 유지되고있는..풍부한 유동성장세의 현 멈칫거림은 그리 오래가지 않아 또다시 수요확대를 통해 이어나갈 것이라 보며..


풀려진 자금은 한동안 지표아래서(히든 씨드머니) 개투와 기관, 외인들의 총알로 지속 유입될 전망이라 봅니다.


오늘도 성투하시고..


항상 겸손하고 밝은 성향으로 장을 바라보시기 바라며..


첨언입니다.


혹자분들은 제글이 뉴스짜집기 아니냐고 비양거리며 호도하시던데요...


제대로 읽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오히려 저는..


다른 시황자분들과 달리, 가급적 시장뉴스를 생략하고 제가 바라보는 관점의 시황관에 주력, 역필(energetic writing) 하고 있음을 밝힙니다.


얼토당토 아니한 비난이나 무모한 제 논리의 스크레치 작업은 서로에게 도움이 전혀되지않음을 미리 경고드립니다.


9c4389bc-f036-4598-b3ec-7e8c94e0fb6b.jpg


■ 제 시황분석 및 전망은 개인적 사견이므로 투자의 지침이 될 순 없으니 이점 유념 부탁드립니다.


 추천과 댓글응원은 글값으로 받겠습니다.감사합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무료 전문가 방송

1/3

최근 방문 게시판

    베스트 댓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