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거래소시황

코스닥의 반격과 7월이후 장세전망코멘트2

아시겠지만, 미국발 무역전쟁의 여파가 5주간 세계증시를 강타할 5월말,


그 한달전쯤 코스닥의 펀드조성이 시작되었고,


이 자금들의 수익율이 모두 하락세를 면치못하고 있는 가운데,


하반기 보호주의무역의 악재적여파가 가라앉고 달러강세가 진정되면 맨먼저 코스닥이 상승몰이할 가능성이 높다봅니다.


공모주물량이 하반기에 몰려있다는 점도 매우 고무적이라 향후 코스닥의 바이오,제약 편향성에서도 많이 벗어날 소지가 많다봅니다.


한편, 코스피는 뚜렷한 호재가 나타나지 않는 상황에서, 미.중무역에 기한 외인자금동향이 주요변수이므로 앞으로 미달러 강세와 위안화약세가 안정화되면 새로운 돌파가 형성된다는 점에서,


현..악재 노출된 이후 추가 폭락가능성보단 점진적인 상승방향 모색을 할것으로 기대해봅니다.


더우기...


또람프는 자신의 정치생명이 11월로 한정된,


시한부정책을 통해 불안한 정치적포지션을 회복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는셈인데


이도 이미 장에 반영되었고 불과 3-4개월을 코앞에 둔 싯점에서 세계정치계의 따가운 시선들을 굳이 지속적으로 외면해오기에도 부담을 안고 있을것입니다.


특히 독불장군식 보호주의가 오히려 미국의 일시적 반사이익을 주더라도 이는 정치쇼에 불과한 것이고 실질적으로는 공멸이라는 점을 그가 간과하지 못할 것이라는점에서도 지속적이고 일방적 무역전쟁을 주도할 수는 없을 것으로 봅니다.


트럼프가 내국인의 지지율에 신경쓰는동안


꽤 많은 불만산업, 불만민족, 불만국가, 불만정치세력을 간과한점도 그에게는 실책이고 치명타로 정치생명연장이란점에서 시기적으로 난국에(딜레머) 빠져있다 봅니다.


결국, 그가 노리는 (신의) 한수란.


반전효과를 극대화하는 전략인셈인데..


이는 주변상황, 시기, (최소한의)가시적 성과 이 세가지가 맞아떨어져야하는 절대절명의 기회가 필요한바


신의 도움이 없다면 지금까지 그가 저지른 행위들은 자충수로서,


오히려 공화당의 몰락을 가속화시킬수 있다는 점에서도 위험한 곡예를 선택했다 볼수 있죠.


더불어 이러한 세계흔들기의 그 끝도 거의 다와가기때문에 시장은, 흔들리는 진폭은 작아지고 상승반등세는 커질수 밖에 없는 셈입니다.


주말, 편안한 마무리시간 되시기바랍니다.


■ 제 시황분석 및 전망은 개인적 사견이므로 투자의 지침이 될 순 없으니 이점 유념 부탁드립니다.


 추천과 댓글응원은 글값으로 받겠습니다.감사합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무료 전문가 방송

1/3

최근 방문 게시판

    베스트 댓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