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거래소시황

[주인장의 한반도 향후정세와 증시]

주인장123 조회1462

여러분들은 곧 3차 남북정상회담이니 머니로 경협주가 꿈틀거리고, 곧 러시아와도 먼가 가스철도협약이 이루어지고 경제적 제재도 해결될것으로 기대하십니까?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위의 열쇠는 절대적으로 북한과 미국에 그 키가 있습니다.


이제부터 저는 제가 생각하는 견지에서 위의 문제를 고찰해볼까합니다.


북한은 철저히 1인독재체재집단이며 한국전쟁이후 60 년이상 인민들의 철저한 사상교육을 통한 집단세뇌화, 집단이질화를 추진해왔고 그것이 집권당의 정권유지를 지탱시켰습니다.


더불어 김씨일가의 신격화를 통해 세계사실과 세계정세의 팩트를 왜곡시켜 왔죠.


그다보니, 전방 확성기에 민감하게 반응하기도 했고, 체재유지를 위해 인민들을 자극시키고 굶주림의 고통을, 외부로 돌리기위한 행동을 주기적으로 실시, 남한에 발목지뢰사건, 천안함침몰사건, 연평도사건, 나아가 형제와 친인척을 척살하는 등의 절대절명의 위기상황에 쳐해있습니다.


이것을 타파하고 체재유지를 지속 유지하기위한 유일한 수단은, 핵무기개발이고 이를 통해 경제적원조내지 남한을 통째로 꿀꺽하는 일거양득적 방법이 유일하죠


혹 잘못되더라도 중국이 후원하고 러시아가 도와주는 상황이라면 이는 더더욱 가능성 높아지죠.


북은 핵을 포기하는 순간 -특히 얻어낼것을 다얻어내기전 선제적포기시는 두말할것 없고 다 잃을것이라는 절박한 전략, 즉 자충수가 뒤에 버티고있습니다.


즉, 딜레마입니다. 빼도박도못하고 이제는 앞으로 강하게 밀고 나갈 수밖에 없는 상황.


미국도 지금까지는 북한에 일부 교집합이 발생해, 서로의 윈윈전략대로 만나서 부둥켜안고 쇼타임을 벌였습니다.


한때는 종전선언이니, 핵시설갱도 폭파니, 미유해반환이니 생쇼가 난무했습니다.


여기에 갑자기 등장한 복병이 있으니 그는 바로 부정적 시선들입니다.


미보수층들의 거센 반발과 부정적 강경여론형성이 가시권에 들고 있다는 점이지요.


트씨가 위기탈출을 하기위해선 보수층의 지지인데 여기서 미상하원 공히 트럼프의 대북정책에 회의적이라는 시선이 우세적입니다.


이에 트씨가 부랴부랴 폼페이오를 북한에 보내 핵무기 60~70퍼를 6개월내 토해내라 한거지요.


허나 중국의 지지를 확인하고 경제적 여건이 아직은 견딜만하다고 판단한 북한입장에선 거절의사를 통해 트럼프행정내각을 곤경에 처하게 했죠.


이는 전략적 정치싸움이라 앞으로 어찌될런지 말씀드리기보단..


우선, 트럼프의 중간선거전 확실한 동북아시아의 선결과제를 해결할 수 없음을 시인하고 2020년까지로 선회했다는데 그 의미를 찾아야 할 것입니다.


그보다는 미국은 중국과의 무역전쟁에 올인하기위해 전면전형식의 경제제재, 미국을 적대시하는 그룹에 대한 엄포와 금융정책을 통해 공포감을 조성하는데 더 올인해나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즉, 미,유럽증시를 활성화시키고 내수경제지표를 높이고 고용지수를 제고하며, 표몰이를 유도하기위해 멕시코 난민유입을 금지시키는 한편, 범죄와의 전쟁 등에 올인하는 한해를 보낼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잠깐 우리를 살펴보면..


우리는 김칫국 미리 마신셈이 될공산이 큽니다.


평창올림픽 남.북 공동개최형식으로 샴페인을 먼저 땄고 남북경협이 다 잘되갈듯 했고, 러시아와도 가스관협약이니머니 순탄할줄 알았는데,


갑자기 북한석탄반입이라는 난제에 봉착했죠.


지지율은 급강하하고 이러니 증시도 휘청이게됩니다


여기에 난데없는 봉창소리. 3차남북정상회담.


결론입니다.


최소 내년까지는 경협주는 테마주가 될수없다입니다.


미국이 중간선거시 일반적으로 야당이 득세해왔다는 점에서도 그렇고 미 민주당지지율이 근래들어 급상승하고 있슨 추세라합니다.


즉. 11월 중간선거이후 민주당 압승시 트럼프탄핵은 거의 기정사실화되고 러시아스캔들도 재조명될것이며 이는 세계경제와 정치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일어날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사면초가의 옥죄임 상황을 트럼프도 알고 있기에 더더욱 북한에 강경입장을 고수할 수밖에 없는거지요.


우리는 여기서 힌트를 얻어 주식을 해야할 듯합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무료 전문가 방송

1/3

최근 방문 게시판

    베스트 댓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