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최근조회종목 나의관심종목

가장 최근에 조회한 종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심 종목으로 등록하시면 해당 종목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하시면 등록한 나의 관심종목 시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전체메뉴 백그라운드
    블로킹

    인기글

    [성공/실패담] 귀가 따갑도록 들었던 주식시장의 미신들

    party15661 조회1459

    지나놓고 돌아보면 좋은주식도 많고 큰돈을 버는 것도 쉬워보이지만, 그 누구도 미래의 심성전자, 셀트리온, 신라젠 같은 주식이 어떤 종목인지 콕 찍어주지 못합니다. 미래의 트랜드를 보면 알 수 있고, 실적이나 수급을 파악하면 알 수 있고 심지어 차트에도 그 징조가 보인다고까지 말하지만 모두 결과가 그렇게 나오기까지는 단지 견해일 뿐입니다.


    단도직입적인 질문 하나 할테니 솔직하게 대답해주시기바랍니다.

     

    "좋다고 생각한 주식을 매수한 후 주가가 빠지기 시작합니다. 좀처럼 손해보고 파는 입장이 아닌 당신이 오르기만을 기대하는 것 외에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입니까?"

     

    이미 경험해보셨겠지만 실전에서 이 질문은 더 가혹합니다. 감정이 개입되고, 물타기를 하게되고, 어쩌다 반등하더라도 욕심에 팔지 않게 됩니다. 이럴때 희망은 그저 희망일 뿐이지 절망의 변주곡에 불과합니다. 물론 당신은 손절이나 물타기로 단가를 낮출 것이고, 좋은주식을 매수한 이유가 있다고 스스로에게 마법을 걸 것이며, 실적도 괜찮고 호재도 남아있으니 주가는 상승 전환할 것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그렇죠. 그렇게 생각할 뿐이지 그 상황에 대한 통제권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여기서 분명한 진실하나는 당신은 당신의 자본금에 대한 통제권만을 가지고 있지 주식시장의 통제권은 가질 수 없다는 점입니다. 이 명쾌한 정의가 당신이 주식시장에서 살아남고 승리하는 분명한 길을 제시해줍니다. 즉 자신은 자신의 돈만을 통제할 수 있을 뿐이지 그 어떤 정보도, 분석도 그리고 차트도 그 통제권을 가지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통제권이 없다는 것은 투자의 본질인 리스크에 대해서는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초점은 버는 것에 맞추어져 있습니다.


    돈을 버는 기술이 아니라 돈을 잃지 않는 기술이 먼저다.


    돈을 벌려면 돈을 잃어주는 만만한 호구가 있거나, 상황에 극히 유리하게 전개되었거나, 운이 닿아주어야 합니다. 투자자들은 이것을 실력이라고 말합니다. 주식투자로 수익내기가 어려운 이유는 상황에 대한 통제권이 없기 때문이지만, 적어도 우리는 자신에 계좌에 대한 완벽한 통제권은 가지고 있습니니다. 아톰브이의 투자기술은 자신이 가진 통제권이 집중된 에너지를 쏟아붓습니다.


    시장을 지배하는 기관투자자나 큰손의 이해와 개인투자자 이해는 상반되게 작용한다는 점입니다. 주식시장의 전문가나 미디어들은 고래처럼 행동해야하는 기관투자자에게나 유리한 벙법을 소액의 개인투자자들의 성공투자방법이라는 확신을 심어왔습니다.


    a36ca741-290d-4311-8d89-c388e8fb4010.jpg


    매수한 주식이 시퍼렇게 물들었는데 걱정하지 않고 세월을 보내면 주가는 회복될 수 있을까요? 한정된 자금으로 생활에 보탬이 될 요량으로 투자한 것이고, 남들처럼 경제적 여유를 좀 더 늘리고 싶은 마음으로 귀한 돈을 투자한 것인데 시퍼렇게 물들면서 하락한 주식을 보면 고통 그 자체인데 그저 편안하게 지켜볼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그 성격하나는 저도 부러울 뿐입니다.


    소액을 가진 당신의 강점을 살리십시오. 주가가 상승하는 작동원리는 단기적으로 모멘텀입니다. 그것이 포착되면 신속하게 움직이고, 모멘텀이 주가에 반영되면 미련없이 버리고 새로운 먹잇감을 찾아나서야 합니다. 이것이 개인투자자가 살아남는 법입니다. 왜 기관투자자와 세력들과 싸워야 하며 공매도에 신경쓴다는 말인가요? 그 모두는 시장을 움직이는 에너지입니다. 편견은 돈잃고 푸념하는 하수나 하는 것입니다.


    진부하고 희망적인 생각만 가지고 있다면 자신이 마치 최선의 투자, 올바른 행동을 하고 있는 것처럼 잘못된 믿음에 빠져들게 됩니다. 위의 미신들은 막대한 자금, 월등한 정보력을 가진 큰손들이나 고래들에게는 신앙과도 같은 믿음일 수는 있습니다.


     

    2ac23e8d-caf1-48e2-8355-99373a11125b.jpg


    당신은 개인투자자입니다. 당신은 소액투자자입니다.(큰손들에게는 미안합니다^^) 개인투자자만이 가진 잠재력과 특성  그리고 장점을 발휘해야 합니다. 소액을 가지고 투자한다는 것만으로도 대단한 장점인데(농담아닙니다) 왜 시장의 미신에 빠져 재산을 탕진해야 한다는 말인가요?


    개인투자자라고 칭하는 당신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느긋한 투자자, 장기투자자, 원금회복되기를 기다리는 투자자, 엉덩이가 무거운 투자자가 아닙니다. 게릴라, 왕도마뱀, 달빛 카멜레온, 고독한 사냥꾼, 차가운 송골매, 타이거 상어.... 뭐라고 부르든 자신의 것으로 만드십시오. 당신 계좌의 운명을 스스로 결정할 수 있으며 지금까지 투자의 결과와는 다른 큰 보상을 받게 될 것입니다.


    글을 마무리하면서 다시 한 번 강조합니다.


    "당신은 주식시장에 통제권이 있는 것이 아니라 오직 당신 돈에 대한 통제권만 가지고 있다. 할 수 있는 일과 할 수 없는 일을 분별하라."




    출처 : 아톰브이


    0/1000 byte

    등록

    목록

    전문가방송

    1/3

    최근 방문 게시판

      베스트 댓글

      개인이미지

      로그인해주세요

      커뮤니티

      모두의게시판

      뉴스/시세

      선물옵션

      종목진단

      전문가방송

      스탁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