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최근조회종목바로가기 나의관심종목바로가기

가장 최근에 조회한 종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심 종목으로 등록하시면 해당 종목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하시면 등록한 나의 관심종목 시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전체메뉴 백그라운드
    블로킹

    Editor`s Pick

    [거래소시황] 장전 시황 - 2018년 4월 17일 (시장의 점진적인 상승)

    꿈잡이 조회437

    미국이든 우리나라든 실적시즌입니다.

    미국 언론에서는 가이던스에 따라 1분기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이미 높아져있다면서 어느정도 깜짝 놀랄만한 수치가 발표되지 않는 이상 어닝서프라이즈로 받아들여지기 힘들 것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이는 아마도 우리나라 시장에도 동일하게 적용될 듯 하며, 특히 우리는 환율관련 그리고 유가관련 이슈에 항시 민감하게 노출되어있기때문에 그 리스크도 감안을 해서 실적발표를 기다려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다가오는 27일에는 남북회담이 열립니다. 북한과의 협상이 오랜만에 이루어지는데 사실상 미국회담 전에 사전논의같은 느낌으로 다가오는지라 큰 이슈거리야 있겠습니까만은 핵문제 등 굵직한 건을 제외하고 개성공단이나 관광 등의 자잘한 이슈들에 대해서는 협의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고 관찰해보면 될 듯 합니다. 관련해서 남북경협주, 전력주, 개성공단관련주들이 일시적으로 튈 수 있지만 이미 몇차례 튀었기에 어느정도는 제한적인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 증시도 어느새 저항선 근처까지 상승을 했습니다. 다우지수같은 경우는 조금 더 올라야 하방안정권이 밑에 있는 상승추세로 전환이 되기에, 지지율때문에 주가를 신경쓰는 트럼프 대통령의 입장에서 며칠간은 증시에 불안감을 줄만한 행동은 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6ba557e7-c08d-4b72-9fe3-a28e75cee282.PNG

    ee62ebc2-b2ff-4ae6-954c-5d7ed15cde1e.PNG




    ▲코스피

    최근들어 삼성전기 등 일부 종목이 긴 박스권을 탈피했습니다.

    단기적으로만 이루어졌던 각 종목 상승에 대한 매매 프로세스가 이제는 점차 마감되고 있는 분위기가 아닌가 합니다. 예전같으면 박스권 상단에서 수익실현이 나오면서 피뢰침 형태로 음봉들이 나왔을 시점에 대형주들이 돌파가 되는 것을 보면 시장이 점진적으로 개선되고 있음을 느낍니다.



    코스피의 경우 현재 삼각수렴의 끝을 향해 가고있는데, 곧 그 변동성이 터질 수 있는 위치에 도달하게 됩니다. 주변 여건 상 하락보다는 상승에 더 큰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생각되고 아마도 그 주도 종목들은 최근들어 박스권을 탈피한 외인/기관 매수 종목들이 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85009512-d1b4-4043-8abe-a3fe44000162.PNG




    ▲코스닥

    코스닥이 오랜만에 900 근처까지 상승했습니다.

    미국 증시도 상승을 한 터라 우리나라 증시에 악영향을 줄만한 요소는 그리 많지 않은 상황이기에 이번에는 900라인을 넘어 그 위를 바라볼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스피 종목들 보다는 코스닥 종목에 집중하는 것이 현 시점에서 계좌수익에 더 좋을 것으로 보이는데 혹시나 종목고르는데에 집중을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900을 돌파하고 외인/기관 수급동향을 체크한 뒤 코스닥150레버리지 등의 ETF를 사는 것도 좋은 대체 투자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9cf021d1-7f62-403f-8f62-b24da38d759b.PNG



    본 게시물은 네이버까페 '꿈을모아서'와 동시 연재됩니다.

    장중 시황에 대해서는 까페 공식 오픈채팅방에서 소통하고 있습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전문가방송

    1/3

    최근 방문 게시판

      베스트 댓글

      개인이미지

      로그인해주세요

      커뮤니티

      모두의게시판

      뉴스/시세

      선물옵션

      종목진단

      전문가방송

      스탁론

      가상화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