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코스닥시황

23일 장마감평...주인장입니다코멘트10

금일 제 예상이 빗나가면서 역시 고수가 그냥 고수가 아님을 여실히 깨닫는 날이었습니다.


왜냐하면 제게 오늘 빠질거라 조언해주신 분이 계신데.. 저는 이에대해 반대의사로 감으로 주식질을 했으니 말입니다.


허허참...


자, 시황 드갑니다.


오늘 외인이 줄기차게 팔아제끼는 가운데 개인들과 기관이 약세지만 순매수 방어진을 치는 하루였으나 대체로 외인들의 놀이에 놀아났던 양시장 이었습니다.


우리시장이 지역적인 호잿거리를 안고도 시장은 줄줄 흘러내렸는바, 외인들의 경고 메세지를 개무시한 결과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코스피시장과는 달리 내용면에서는 그리 나쁜 코스닥시장이 아니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상승종목수와 하락종목수가 거의 비등하였기 때문이며, 특히 그동안 줄기차게 오른 남북경협주테마가 일시적으로 크게 흔들리며 시장에서 불나방들을 제거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환율은 1070원에서 조금 흘러내렸지만 그래도 상승세를 이어갔고, 일본,대만, 중국 모두 증시약세를 이어갔습니다.


바이오주의 장중 반등세를 시현할거라는 저의 예측은...


아직은 고평가라는 이유와 차익매물 출회로 만회가 어려웠고 남북경협주중에 그동안 사기질 한탕에 가파른상승세를 시현한 종목들이 꼬꾸라지며 개투들을 당혹스럽게 만든 하루였습니다.


다만, 테마주가 스프레딩한 종목, 즉 건설주에서 상승세가 이어지며 종목별로는 골고루 상승되가는 현상이 조금은 나아진 코스닥시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에 실적이 발표되며 선점되는 우량주를 포트에 담아놓으려는 기관들과 개투들의 기싸움이 시작되가고 있고, 중소형 개별장세가 보여주는 호잿거리도 양호한 수준에서 조금씩 시장은 앞으로 전진하려는 기세가 보여집니다.


따라서 오늘장은 주봉상 5일선을 깨지 않는 범위내에서, 일봉상 20일선 위에서 간을 보는 하락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한다면...


내일은 급상승이 나올 차례로 봐야 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 봄직합니다.


시장은 하루 이틀 휩쏘로 사람들을 홀리고 재차 갈길 가는게 순리이니깐요.


끝으로 코스닥 일봉함 보여드리며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defa5a7e-9c7f-4f81-9254-251b4d997f57.jpg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무료 전문가 방송

1/3

최근 방문 게시판

    베스트 댓글

    글쓰기